본문 바로가기
제주 내가 갔던 장소들

제주 아침미소목장 리뷰 ,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by 식습관의변화 2021. 10. 27.
반응형

 

 

하늘이 높고 맑은 화창한 가을날 집에만 있기엔 너무 따분한 주말이라 가족들과 가까운 곳으로 산책과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곳을 찾다가 제주 첨단과학단지와 제주대 근처에 위치한 아침미소목장을 찾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서 느끼고 온 감정과 기분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미소목장

위치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월평동 157

 

가실때 주의할 점은 꼭!!! 네비게이션을 찍고 가셔야 합니다.
좁은 길과 비포장 도로가 나오기도 하며 말그대로 깊은 곳 목장을 찾아가는 느낌이기 때문에 혹시 네비따라 가시더라도 여기 맞아? 라고 느끼신다면 그 길이 맞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아이와 아이엄마는 예전에 한번 방문했던 적이 있어서 이미 어떤 것들이 있나 예측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전 방문때는 비가 오던 날이였고 아이들 체험학습을 신청해서 왔을때라 못봤던 것들이 있다고 하네요.

 

즐길거리

먼저 아침미소목장을 오셨다면 꼭 아이들과 해보길 추천하는 소 우유 먹이기 입니다.
소가 먹을 우유는 카페 옆 우유자판기에서 3천원에 구입하시고 목장입구쪽 소우유 먹이는 장소로 이동해 체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소 우유주기 체험


또 그밖에 다른 동물들 먹이주기도 있었는데요. 사실 저희는 아이가 겁이 좀 많아 우유주기만 하고 만족했습니다. 우유주기를 하면서 느낀게 아이들만 좋아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어른들이 더 재밌어 하셔서 놀랐습니다. 아이들만 대리고 다니다 보니 기준이 아이기준에서만 생각했는데 이런 것들을 나이가 지긋한 분들도 좋아하실 거란 생각을 안했기 때문인데요. 나중에 부모님을 모시고 와서 체험을 하면 굉장히 좋아하실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외에서 아이들이 모래가지고 놀수 있는 작은 놀이터도 있습니다.


볼거리

아침미소목장을 오면서 소목장만 생각했기 때문에 제가 알고 있는 소목장은 소가 가득한 목장으로만 생각했지만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서 사진을 찍을 수있는 공간과 산책을 할수 있는 공간 소가 여유롭게 있는 모습을 볼수 있는 장소등 평화로운 정원 같다는 생각을 많이 가졌습니다.
게다가 날이 너무 좋아서 인지 사진을 찍을때마다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했고 생각보다 넓은 초원에 가운데 그네가 있는 외톨이 나무까지 멋진 곳들이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아침미소목장

먹거리

목장 중앙에는 카페가 위치해 있으며 목장에서 생산되는 우유를 가지고 만든 제품을 팔거나 커피, 우유, 아이스크림등을 판매합니다. 아이스크림이 맛있다고 해서 사먹고 싶었지만 하필 기계고장으로 당일은 먹을 수 없었지만 최근 생긴 신메뉴 카이막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빵과 함께 우유로 만든 카이막을 드시고 계시던데요 아마 카피막을 먹으러 이 카페를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신거 같았습니다.
예전에 백종원이 나와서 카이막 먹는 것과 극찬했던 장면이 생각나서 (다른곳에서 먹은 카이막입니다.) 먹어봤는데 정말 신선하고 달콤한 맛에 빵에 발라먹으니 왜 극찬 했는지 알것 같은 맛이였습니다. 다시한번 가서 또 먹고 싶은 그런 맛이였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사드셔 보길 권합니다.
카페 테이블은 실내 공간은 좀 작은 편이지만 야외 테이블이 많이 준비되어있고 날씨만 좋다면 야외테이블에 앉아서 여유롭게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놀고 어른들은 대화나누며 편안한 시간을 가질수 있는 공간이 넓은 곳이라 아이와 어른 그리고 반려견들과 함께 방문할수 있는 곳입니다!

카이막

전체적으로 날씨만 좋다면 굉장히 만족하는 곳이였습니다. 하지만 만약 비가 온다면 들어가는 길도 어렵고 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카페말고는 없어서 날을 잘 보시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지만 들어가서 이것 저것 꼭 먹어보고 해야할 것들이 많은 곳입니다!
제게 아침미소목장은 굉장히 만족했던 카페이자 공원으로 기억되며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