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정력에 좋다는 부추! 부추의 효능과 작용

by 식습관의변화 2021. 7. 27.
반응형

"우리가 흔하게 정력에 좋다고 알고 있는 부추! 부추의 여러 효능과 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정구지, 부채, 부초, 난총 등 여러 가지 이름이 있는 부추, 한자명으로 기양초(起陽草), 장양초(壯陽草) 등 이름도 건강함이 느껴지는 부추!

 

우리는 흔하게 정력에 좋은 채소로 알고있으며 누구나가 쉽게 구하고 쉽게 재배하며 쉽게 먹을 수 있는 부추!

효능도 이름만큼 많이 있는 부추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실제로 부추에는 단백질이 들어 있고 비타민A,B,C가 꽤 많으며 해독에 효과가 있는 유황과 빈혈에 좋은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부추는 봄부터 가을까지 계속 잎이 돋아나며 계속 베어먹을수 있는 채소입니다. 한 번만 심어서 키우면 그다음 해부터는 뿌리에서 싹이 계속 돋아나며 원산지는 동남아지만 우리나라 기후에도 쉽게 농사지어 재배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맛은 맵거나 시고 떫으며 따듯한 성질이며 비슷한 채소로는 우리나라가 가장 소비를 많이 하는 채소중의 하나인 마늘이 있습니다.

 

생으로 먹는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줘 부인병, 기침, 설사 등에 도움을 주며 빈혈, 각혈, 토혈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며 그 밖에도 벌레에 물린 곳에 부추즙을 발라주면 금방 붓기가 가라앉고 염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천식과 갈증, 식은땀을 멎게 해주는 부추!! 이런 부추가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일어나는 작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부추의 작용

- 소화액의 분비 자극

- 장의 운동과 이뇨 작용을 촉진해 배설 원활

- 매운맛의 성분은 콧속, 기관지, 폐에 고여 있는 끈적한 점액질을 녹여 배설을 도움

 

다음은 이런 작용과 부추의 영양분에 의한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 부추의 효능

1. 혈액순환

- 위의 언급했듯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성질로 피를 맑게 해 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순환장애로 생기는 어깨 결림과 허리 통증, 다리 통증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

2. 간 기능 개선

- 부추에는 칼슘, 철분, 비타민C와 E 성분이 풍부하며 특히 황성분이 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도우며 간을 튼튼하게 해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3. 관절염 개선

- 부추의 들어 있는 황성분은 인간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다. 그러나 간이나 다른 곳에서 황을 많이 소모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관절 쪽에 있는 영양분을 빼가 사용해 관절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통증을 부추에 많은 유기황을 섭취함으로써 줄여줄 수 있다.

 

4. 여성, 남성 질병

- 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 여성들의 생리통, 요실금 등을 완화해주고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

 

 

5. 장 기능 개선

- 부추는 여러 풍부한 성분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소장, 대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배설 기능이 개선되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부추는 남녀노소 누구든지 먹을 수 있고 생으로 쉽게 접하기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제 블로그에 항상 언급하는 내용이 바로 생채소를 먹었을때 채소의 유기성분들을 온전히 흡수할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이런 생으로 먹을 수 있는 부추는 우리 몸의 건강을 예방하고 지킬 수 있는 고마운 채소입니다.

 

특히 여름철 내복을 입고 선풍기와 에어컨바람을 맞으면 고통스러운 분들, 밤에 식은땀과 소변으로 잠을 자꾸 깨는 분들은 부추를 생으로 많이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어디어디 좋다 보다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제철 채소와 음식이 우리 몸 전체를 좋게 해 준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우리가 먹는 있는 그대로의 농산물은 어마어마한 치유의 힘을 가지소 있습니다.

 

만들어진 가공식품과 영양제, 각종 첨가물로 만든 음식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음식을 즐기는 습관을 길러주세요.이 습관은 우리에게 건강한 삶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반응형